$\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소셜커머스 소비자 신뢰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 왕훙경제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 of Consumer Confidence and Repurchase Intention on Chinese Social Commerce - Wanghong Economic Center - 원문보기


손량 (전남대학교 전자상거래협동과정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중국에서는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왕홍의 영향력이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중국에서도 '왕홍'을 이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왕홍 '은 온라인과 SNS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터넷 스타를 지칭하는 말로, '인터넷'을 의미하는 '[왕]'과 '인기'를 뜻하는 ' [홍]'이 합쳐진 말인데요. 우리나라로 치면 '파워블로거', '유투버' 쯤으로 풀이되는 왕홍은 현재 중국 경제에서 가장 핫한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에는 왕홍경제연구원이 설립되는 등 중국 내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부상하고 있는 왕홍. 왕홍은 중국의 '트렌드'를 이끌며 상품 판매 프로세스와 업계 판도까지 바꿔 놓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중국 전자상거래 중 패션‧뷰티 분야의 영향력은 상상 그 이상이라고 하다. 중국에서는 ...

주제어

#왕홍경제 소셜네트워크 방송 쇼핑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량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자상거래협동과정
지도교수 정희택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64
키워드 왕홍경제 소셜네트워크 방송 쇼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20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