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최근 중국에서는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왕홍의 영향력이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중국에서도 '왕홍'을 이용해 적극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왕홍 '은 온라인과 SNS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터넷 스타를 지칭하는 말로, '인터넷'을 의미하는 '[왕]'과 '인기'를 뜻하는 ' [홍]'이 합쳐진 말인데요. 우리나라로 치면 '파워블로거', '유투버' 쯤으로 풀이되는 왕홍은 현재 중국 경제에서 가장 핫한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에는 왕홍경제연구원이 설립되는 등 중국 내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부상하고 있는 왕홍. 왕홍은 중국의 '트렌드'를 이끌며 상품 판매 프로세스와 업계 판도까지 바꿔 놓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중국 전자상거래 중 패션‧뷰티 분야의 영향력은 상상 그 이상이라고 하다. 중국에서는 ...
저자 | 손량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자상거래협동과정 |
지도교수 | 정희택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64 |
키워드 | 왕홍경제 소셜네트워크 방송 쇼핑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20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