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과정 중심평가란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 계획에 따라 교수․학습 과정에서 학생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자료를 다각도로 수집하여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평가이다. 과정중심평가의 개념이 최근 평가 경향에서 우세하게 나타나는 이유는 첫째, 평가 패러다임이 확장되어 학생이 학습하는 과정과 학생이 수행하는 과정을 평가의 대상으로 포함시키는 동시에, 평가 결과 활용 범위를 확장하고 평가를 학습의 도구로 사용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이다....
저자 | 유지은 |
---|---|
학위수여기관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영어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심재우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 1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263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