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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우리나라의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에 ‘홍차(tea)’가 다양한 메뉴로 새롭게 등장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동네마다 자리한 홍차 전문점이나 티하우스를 보는 것이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이는 홍차가 마니아들만의 특별한 기호가 아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기호음료라는 친근감을 입고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본고는 아직까지 본격적으로 시도되지 않은 분야로서 선행연구 자료가 미비한 상황에서 세계 홍차의 중심에 있는 영국과 일본의 홍차산업과 홍차문화를 기반으로, 한국 홍차산업과 홍차문화의 동반 발전 방안을 연구하는 데 그 최종 목표를 두었다.
홍차의 세계 진출은 그 시각을 과거나 현재에 고정시키면 침체기의 안일에서 ...
저자 | 조미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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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목포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국제차문화과학협동과정 |
지도교수 | 조기정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x, 148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30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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