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브랜드 채널 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메시지의 특성에 대한 내용분석 원문보기


박정이 (중앙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대표적인 온라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유튜브가 기업이 독자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광고 매체로서의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에 주목하여 유튜브 브랜드 채널 내 콘텐츠의 전반적인 메시지 특성과 그 현황에 대해 파악하고자 하였다. 브랜드 콘텐츠의 일환인 유튜브 브랜드 채널의 콘텐츠는 채널 구독자 및 잠재적 소비자들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를 지니지만, 실제로 콘텐츠의 현황에 대해 체계적인 분석 기준을 토대로 살펴보는 연구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유튜브 브랜드 채널 콘텐츠의 내용적 측면에 집중하여 메시지 전략 및 전술과 같은 특성을 살펴보고 그에 대한 실제 소비자의 반응을 탐색하는 목적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current study focuses on the fact that YouTube, a leading online video sharing platform, functions as an advertising medium that can be managed independently by a corporate. Since the YouTube brand channel is important as a new communication tool, this study tries to grasp the overall characteri...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정이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지도교수 황장선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v, 12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69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