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유튜브 브랜드 채널 콘텐츠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메시지의 특성에 대한 내용분석


박정이 (중앙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국내석사)
초록

본 연구는 대표적인 온라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유튜브가 기업이 독자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광고 매체로서의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에 주목하여 유튜브 브랜드 채널 내 콘텐츠의 전반적인 메시지 특성과 그 현황에 대해 파악하고자 하였다. 브랜드 콘텐츠의 일환인 유튜브 브랜드 채널의 콘텐츠는 채널 구독자 및 잠재적 소비자들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를 지니지만, 실제로 콘텐츠의 현황에 대해 체계적인 분석 기준을 토대로 살펴보는 연구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유튜브 브랜드 채널 콘텐츠의 내용적 측면에 집중하...

Abstract

The current study focuses on the fact that YouTube, a leading online video sharing platform, functions as an advertising medium that can be managed independently by a corporate. Since the YouTube brand channel is important as a new communication tool, this study tries to grasp the overall characteri...

저자 박정이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광고전공
지도교수 황장선
발행년도 2018
총페이지 iv, 12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694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

"" 핵심어 질의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