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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의 빠른 사회 변화에 따라 교육 방법 또한 변화해야 한다. 현대의 수학교육에서는 더 이상의 획일화 된 객관주의 교육 방법이 아닌 학습자가 스스로 주체가 되어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구성주의적 교육 방법을 요구하고 있다. 구성주의가 화두로 떠오른 것은 꽤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학교 현장에서는 과거의 강의식 수업이 현존하고 있고 구성주의에 따른 교수·학습에 대한 연구가 활성화 되지 않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중학교 1학년 과정을 중심으로 구성주의에 따른 수학 교수·학습 방법에 관하여 논하였다. 과거 전통적 교육인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에 대해 비교해보고 구성주의에 따른 수학교육의 영향과 특징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구성주의의 교수·학습 방법으로 구성주의 원리를 적용한 교수·학습 방법과 ...
The methods of education should be altered along the rapid change of the society. Instead of unified objectivism methods in mathematics education, students are required to understand and solve the problems of their own accord in a creative and active way. Although constructivism became one of the ma...
저자 | 김미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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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지훈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iv, 73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72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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