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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정보이용을 통한 네일샵 방문 실태에 관한 연구
Analysis of Social Media Information-based Nail Salon Visitation Patterns 원문보기


채미정 (경일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과 뷰티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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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는 정보 통신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누구라도 손쉽게 정보를 전달하고 공유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스마트폰 하나로 인터넷 접속이 손쉽게 이루어지면서 SNS라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정보 공유를 통해 관계 형성이 이루어지고, 신속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점을 가지게 되었다. 이에 기업들은 SNS를 활용하여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SNS가 활성화되기 이전까지의 네일샵 마케팅 방법으로는 현수막, 전단지, 지인추천 등의 오프라인을 통한 방법이 주요 마케팅 수단이었다. SNS가 활성화된 현대사회에서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홍보 방식보다는 SNS를 통한 다양한 홍보 방식이 주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고객들의 네일샵 방문실태, SNS 활용실태를 살펴보고, 네일샵이 제공하는 SNS 정보활동을 통한 네일샵 방문 선택 및 추천 경험에 대해 분석함으로써 네일샵 경영에 SNS 마케팅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20대~40대 네일샵 방문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2017년 5월 25일 ~ 2017년 6월 30일까지 자기기입식 설문조사를 방법으로 520배포, 회수 하였고, 그 중 500부의 설문지가 최종분석에 사용되었다. 수집된 자료를 ...

주제어

#네일샵 선택 SNS SNS의 활용 네일샵 추천경험 SNS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채미정
학위수여기관 경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뷰티산업전공
지도교수 권수경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60
키워드 네일샵 선택 SNS SNS의 활용 네일샵 추천경험 SNS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74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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