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은 실제 수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동기유발 요소를 확인하는 데 목적을 두고 교육부 에듀넷 사이트에 게재된 고등학교 수학 우수수업의 사례를 Keller의 ARCS 동기유발 이론을 통하여 분석한 연구이다. In this study, examining the cases of high school mathematics classes
이를 위해 Keller의 이론에 따라 각 사례의 동기유발 빈도와 전략을 분석하였다. 이 분석을 바탕으로 시각적 자료와 수업의 형태 변화를 통한 주의집중
Abstract
AI-Helper
on the Education Department's 'Edunet' website, we analyze some
motivational elements of the mathematics class according to the ARCS
motivation theory by Keller, with the aim to apply to practical
classes.
For ...
저자 | 장수연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 전공 |
지도교수 | 김호범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ⅳ, 4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87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