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통업체와 고객 관점에서의 HMR 제품 시장 분석 원문보기


구민선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호텔외식급식경영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현재 유통업체에서 가정식사대용식(Home Meal Replacement: HMR)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종사자들과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HMR 제품에 대한 이용 현황을 파악하고 HMR 제품에 대한 인식 차이 분석을 통하여 향후 HMR 제품 개발 전략을 설정하는데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유통업체 측면에서의 HMR 제품 속성에 대한 중요도-수행도 분석(...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s of this study were to investigate how Home Meal Replacement (HMR) products are used by customers and distributors in the HMR industry and to provide baseline data for establishing future HMR product development strategies in the differences in perception of HMR products. The study resul...

주제어

#가정식사대용식(Home Meal Replacement: HMR) 유통업체 고객 중요도-수행도 분석(Importance-Performance Anaysis: IPA) 기대일치모형(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ECM) HMR(Home Meal Replacement) distributor customer IPA ECM(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학위논문 정보

저자 구민선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외식급식경영 전공
지도교수 함선옥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x, 144 p.
키워드 가정식사대용식(Home Meal Replacement: HMR) 유통업체 고객 중요도-수행도 분석(Importance-Performance Anaysis: IPA) 기대일치모형(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ECM) HMR(Home Meal Replacement) distributor customer IPA ECM(Expectation-Confirmation Model)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901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