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그림책을 활용한 감성교육활동이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위와 같은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이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1. 그림책을 활용한 감성교육활동이 유아의 또래 유능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1. 그림책을 활용한 감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사교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2. 그림책을 활용한 감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1-3. 그림책을 활용한 감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주도성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본 연구의 대상은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1개의 공립단설유치원에 재원 중인 2학급 만 5세 유아 52명이다. 실험 집단은 H유치원 우주반 유아 26명(남: 13명, 여: 13명)이며, 통제 집단은 동일한 H유치원 해님반 유아 26명(남: 12명, 여: 14명)이다.
연구 도구는 유아의 또래 유능성을 측정하기 위하여 박주희와 이은해(2001)가 개발한 교사용 유아의 또래 유능성 검사 도구를 사용하였다.
연구 문제를 검증하기 위해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사후 검사 점수에서 사전 검사 점수를 뺀 증가분에 대하여 ...
저자 | 이승재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지도교수 | 오채선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102 p. |
키워드 | 감성교육활동 또래유능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664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