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에서는 학생들이 아레니우스, 브뢴스테드-로우리, 루이스 산 염기 정의 간 포함 관계를 어떤 관점으로 이해하고 있는지 조사하고, 브뢴스테드-로우리의 과정적 관점으로 전환하기 위한 수업이 학생들의 산 염기 관점 인식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고등학교 2학년 과학기술계열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산 염기 정의 간 포함 관계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지 조사와 면담을 실시하였다. 또한 브뢴스테드-로우리의 과정적 관점을 적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사후 설문지를 분석하여 학생들의 산 염기 관점 인식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학생들은 산 염기 정의 간 포함 관계를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였으나 이 과정에서 ...
저자 | 차정애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 화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백성혜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ⅷ, 132p |
키워드 | 산 염기 과정적 관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66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