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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금까지의 학교 통폐합은 정부의 주도로 실시하면서 지역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하지 않고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 없이 제로섬식의 통폐합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 지역의 교육청과 해당 학교의 학부모 및 지역주민과의 마찰이 끊이지 않고 있다. 따라서 정부 주도 보다는 시도교육청을 포함한 정부와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협의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학교가 상생하는 보다 효과적이고 주민 친화적인 소규모학교 통폐합 정책으로의 전환이 시급한 실정이며, 구도심과 농산촌의 지역적 특성, 주민의 이해와 요구, 지역 사회 ...
저자 | 장재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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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시설환경정책전공 |
지도교수 | 이재림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ⅸ, 141 p. |
키워드 | 소규모학교 통폐합 정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679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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