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푸드 O2O 서비스를 통한 HMR 구매고객의 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 : ELM과 TAM의 적용 원문보기


강지원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 형태의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등장으로 고객들은 물리적∙시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1인가구의 증가와 여성의 사회진출 등으로 인해 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이 다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HMR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푸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advent of O2O(online to offline), a new marketing channel, and the growing trend of HMR market, the food O2O service is emerging as a new business model. The food O2O service not only offers a wide range of choices for customers, but also provides opportunities for distribution of food prod...

주제어

#푸드 O2O 서비스, HMR, 정보품질, 정보원의 공신력, 정교화 가능성 모델, 기술수용모델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지원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남궁영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i, 136 p.
키워드 푸드 O2O 서비스, HMR, 정보품질, 정보원의 공신력, 정교화 가능성 모델, 기술수용모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6057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