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하여 관광활동을 하는 SNS 이용자들의 행동의도(탐색 및 추첮의도)를 규명하고자 한다. 기존의 온라인 혹은 모바일로부터 과다정보를 받은 SNS 사용자들은 SNS상의 관광정보를 통해 스스로가 공급자 혹은 수요자가 되어, 본인들의 커뮤니티와 공간 속에서 댓글과 공유를 통한 실질적인 정보의 수용이 행동의도로 나타나고 있는 점을 중점으로 살펴보았다. 설문은 2017년 10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편의표본추출법으로 이루어졌으며, 총 336부가 수거되었으며, 이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7부를 제외하고 329부가 실증분석에 사용되었다. SNS관광정보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증가하면서 여행정보를 탐색할 때 SNS 이용자들로부터 정보매체에 대한 행동의도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SNS를 이용하여 관광정보를 경험하고 활용하여, 스마트폰에 SNS 어플리케이션이 다운되어 있는 관광자를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시사점이 도출되었다. ...
본 연구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하여 관광활동을 하는 SNS 이용자들의 행동의도(탐색 및 추첮의도)를 규명하고자 한다. 기존의 온라인 혹은 모바일로부터 과다정보를 받은 SNS 사용자들은 SNS상의 관광정보를 통해 스스로가 공급자 혹은 수요자가 되어, 본인들의 커뮤니티와 공간 속에서 댓글과 공유를 통한 실질적인 정보의 수용이 행동의도로 나타나고 있는 점을 중점으로 살펴보았다. 설문은 2017년 10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편의표본추출법으로 이루어졌으며, 총 336부가 수거되었으며, 이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7부를 제외하고 329부가 실증분석에 사용되었다. SNS관광정보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증가하면서 여행정보를 탐색할 때 SNS 이용자들로부터 정보매체에 대한 행동의도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SNS를 이용하여 관광정보를 경험하고 활용하여, 스마트폰에 SNS 어플리케이션이 다운되어 있는 관광자를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시사점이 도출되었다. 계획행동이론의 이용자 태도와 지각된 행동통제는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반면에 계획행동이론의 주관적 규범은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SNS관광정보가치는 행동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SNS가 관광환경에서의 역할이 점점 커져가고 있음을 나타냈다. SNS관광정보 활용의 중요성 빠른 속도로 진보하는 SNS관광정보 소비자의 관광행동과 정보선택을 설명하는 역할을 하였으며, 탐색의도가 증가하면 관광행동이 증가하고 계획행동이 증가하면 이러한 증가추세는 앞으로 관광산업분야에 중대한 영향력을 미칠 것을 시사한다.
본 연구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하여 관광활동을 하는 SNS 이용자들의 행동의도(탐색 및 추첮의도)를 규명하고자 한다. 기존의 온라인 혹은 모바일로부터 과다정보를 받은 SNS 사용자들은 SNS상의 관광정보를 통해 스스로가 공급자 혹은 수요자가 되어, 본인들의 커뮤니티와 공간 속에서 댓글과 공유를 통한 실질적인 정보의 수용이 행동의도로 나타나고 있는 점을 중점으로 살펴보았다. 설문은 2017년 10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편의표본추출법으로 이루어졌으며, 총 336부가 수거되었으며, 이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7부를 제외하고 329부가 실증분석에 사용되었다. SNS관광정보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증가하면서 여행정보를 탐색할 때 SNS 이용자들로부터 정보매체에 대한 행동의도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SNS를 이용하여 관광정보를 경험하고 활용하여, 스마트폰에 SNS 어플리케이션이 다운되어 있는 관광자를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시사점이 도출되었다. 계획행동이론의 이용자 태도와 지각된 행동통제는 행동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반면에 계획행동이론의 주관적 규범은 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SNS관광정보가치는 행동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 SNS가 관광환경에서의 역할이 점점 커져가고 있음을 나타냈다. SNS관광정보 활용의 중요성 빠른 속도로 진보하는 SNS관광정보 소비자의 관광행동과 정보선택을 설명하는 역할을 하였으며, 탐색의도가 증가하면 관광행동이 증가하고 계획행동이 증가하면 이러한 증가추세는 앞으로 관광산업분야에 중대한 영향력을 미칠 것을 시사한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verify the effects of SNS Tourist Information Value on Behavior Intention. The affection of behavior intention of user for SNS media ,which is increasing the amount, when the users explore a tour information. To achieve this purpose, we have analysed 329 tourist who h...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verify the effects of SNS Tourist Information Value on Behavior Intention. The affection of behavior intention of user for SNS media ,which is increasing the amount, when the users explore a tour information. To achieve this purpose, we have analysed 329 tourist who have SNS application on their smart phone to utilize and have an experience of tour information through SNS. Our conclusions are like below.The result shows that The attitude and the control of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by plan conduct theory have some meaningful affection, however the subjective norm of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doesn’t effect to the behavior intention. Also the value of tour information has some meaningful directly affection so that it has proved that the role of SNS in tour environment has been growing.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verify the effects of SNS Tourist Information Value on Behavior Intention. The affection of behavior intention of user for SNS media ,which is increasing the amount, when the users explore a tour information. To achieve this purpose, we have analysed 329 tourist who have SNS application on their smart phone to utilize and have an experience of tour information through SNS. Our conclusions are like below.The result shows that The attitude and the control of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by plan conduct theory have some meaningful affection, however the subjective norm of perceived behavioral control doesn’t effect to the behavior intention. Also the value of tour information has some meaningful directly affection so that it has proved that the role of SNS in tour environment has been growing.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