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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증강현실 및 혼합현실 기술은 시각적 정합을 통해 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것 같이 느끼는 사용자 경험을 준다. 하지만 기존의 혼합현실 콘텐츠들은 가상 객체끼리의 상호작용이 대부분이며 가상 객체가 현실 객체와 상호작용 할 수 없다는 한계점이 존재한다. 현실 객체와 가상 객체가 영향을 주고받을 수 없어서 부자연스러운 상황이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현실, 가상 객체에 대한 구별이 뚜렷해지게 되어 혼합현실의 사용자 경험이 저하될 수 있다. 만약 기존의 상호작용을 확대하여 현실 객체와 가상 객체의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다면 보다 자연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본 논문은 기존 혼합현실 ...
저자 | 박재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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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호서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게임학과 |
지도교수 | 박창훈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40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702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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