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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JCCT = 문화기술의 융합, v.3 no.3, 2017년, pp.21 - 25
문형남 (숙명여자대학교 IT융합비즈니스전공) , 조희인 (숙명여자대학교 IT융합비즈니스전공) , 한영미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In this paper, we review relevant technologies of Mixed Reality(MR) and show important components of perspective that can overcome technical limitations of the current MR. An MR technology combines real and virtual objects in a real environment, and runs interactive in real time, and is regarded as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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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현실 기술은 무엇인가? | 혼합현실(Mixed Reality, 이하 MR) 기술이란 실제환경의 객체에 가상으로 생성한 정보 (예, ComputerGraphic 정보, 소리 정보, Haptic 정보, 냄새 정보 등)를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와 상호작용 하도록 함 으로써, 정보의 사용성과 효용성을 극대화하는 차세대정보처리 기술이다. 혼합현실 기술은, 또한, 현실 세계의 정보를 없애거나 단순하게 만들어 ‘멀티미디어 콘텐츠 정보를 더 정확하고 더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중요한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 | |
여러 매체들이 2016년을 가상현실 상용화의 원년이나 개화기라 칭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2016년을 가상현실 상용화의 원년이나 개화기라고한다. 사실 오래 전부터 가상현실이나 혼합현실 관련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투자활동이 있었지만 여러 매체들이 2016년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배경은 2016년을 기점으로 글로벌 IT 기업들이 소비자용 가상 및 혼합현실 기기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 |
SC24와 SC29의 협업 활동이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SC24는 오디오/비디오 표준을 다루는 SC29의WG11(Coding of Moving Pictures and Audio)과 함께공동그룹 만들어서 증강현실 참조모델 표준을 개발하는 등 협업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으로SC24는 그래픽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표준화 활동을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실사 영상을 기반으로 한 SC29와의 협업에 한계가 있고 이해관계가 대립하는 등 조율과정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SC29는 사진과 같은 정지영상에 대한 표준을 다루는 WG1(Codingof Still Pictures)과 동영상에 대한 표준을 다루는WG11이 대표적인 워킹그룹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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