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분노조절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의 미술치료 체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Narrative Inquiry about Experience of Art Therapy of an Out-of-School Adolescent with Difficulty in Anger Management 원문보기


박세실리아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 임상미술치료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분노조절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이 미술치료의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고 이해하며 미술치료가 학교 밖 청소년의 삶에 어떠한 의미를 가지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이에 따라 분노조절이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 한 명이 연구 참여자 대상이 되었으며, 본 연구자가 2016년 10월부터 2017년 6월까지 주 1∼2회, 총 36회기에 걸쳐 미술치료를 진행하였다. 미술치료는 비구조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연구 참여자는 스스로 주제를 설정하고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경험하였다. 연구자는 Clandinin과 Connelly가 제시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how an out-of-school adolescent with difficulty in anger management expresses emotions, understands them through experience of art therapy and what art therapy means to her life.
Thus, an out-of-school adolescent with difficulty in anger management was se...

주제어

#분노조절 학교 밖 청소년 미술치료 내러티브 탐구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세실리아
학위수여기관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임상미술치료
지도교수 정여주
발행연도 2018
키워드 분노조절 학교 밖 청소년 미술치료 내러티브 탐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0452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