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유아기는 인간의 발달 과정 중 가장 역동적이며, 급속한 발달을 보여주는 인생의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발달의 결정적 시기이다. 그러나 현대의 급변하는 사회 환경과 가족구조의 변화로 인하여 부모와 일찍이 떨어져 유아교육기관에 다니면서 일상생활의 적응에 어려움을 느끼고 문제행동을 보이는 유아가 증가하게 되었다. 유아기에 나타나는 문제행동은 적절한 개입이나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학령기나 청소년기까지 지속되고 심지어 성인기의 반사회적 인격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 문제행동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 인식차이를 알아보고 유아 문제행동의 상관 요인을 분석하여 유아 문제행동과 상관관계가 있는 부모의 ...
저자 | 유세영 |
---|---|
학위수여기관 | 한국성서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장애아통합보육전공 |
지도교수 | 조윤경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100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057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