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인터넷 개인방송과 관련된 선행 연구들이 인터넷 개인방송의 실시간 댓글창 기능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점에 주목하여 인터넷 개인방송의 실시간 댓글창 기능과 관련된 변인에 따른 인터넷 개인방송의 구전 정보적 특성 인지와 광고효과를 알아보고자 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기존의 댓글 연구에서 댓글 특성으로 사용된 댓글의 품질(높음, 낮음), 댓글의 방향성(긍정적, 부정적)이 수용자가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제시된 정보에 대한 신뢰성과 유용성을 인지하는데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았다. 이에 더해, 댓글의 품질과 댓글의 방향성이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다루는 제품에 대한 태도와 ...
저자 | 곽재원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언론학전공 |
지도교수 | 이상엽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51장 |
키워드 | 인터넷 개인방송 실시간 댓글창 유용성 신뢰성 제품에 대한 태도 구매의도 Youtube Comments dashboard Credibility Usefulness Advertising effect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8588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