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 리뷰 개인방송의 댓글 효과 연구 : 댓글 품질 및 방향성의 효과 중심으로 원문보기


곽재원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언론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인터넷 개인방송과 관련된 선행 연구들이 인터넷 개인방송의 실시간 댓글창 기능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점에 주목하여 인터넷 개인방송의 실시간 댓글창 기능과 관련된 변인에 따른 인터넷 개인방송의 구전 정보적 특성 인지와 광고효과를 알아보고자 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먼저 기존의 댓글 연구에서 댓글 특성으로 사용된 댓글의 품질(높음, 낮음), 댓글의 방향성(긍정적, 부정적)이 수용자가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제시된 정보에 대한 신뢰성과 유용성을 인지하는데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았다. 이에 더해, 댓글의 품질과 댓글의 방향성이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다루는 제품에 대한 태도와 ...

주제어

#인터넷 개인방송 실시간 댓글창 유용성 신뢰성 제품에 대한 태도 구매의도 Youtube Comments dashboard Credibility Usefulness Advertising effect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곽재원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언론학전공
지도교수 이상엽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51장
키워드 인터넷 개인방송 실시간 댓글창 유용성 신뢰성 제품에 대한 태도 구매의도 Youtube Comments dashboard Credibility Usefulness Advertising effect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588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