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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o모델을 이용한 한식뷔페 서비스품질 속성분류
The Analysis of Service Quality Attributes of Korean cuisine buffet restaurants and Potential Customer Satisfaction Improvement(PCSI) Index based on Kano Model 원문보기


김현정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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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 기업형 한식뷔페를 대상으로 Kano모델을 이용하여 서비스 품질속성을 분류하고 고객들의 인식과 현재 만족도를 조사하였으며, 어떤 서비스 품질 요소에 집중해야 고객 만족도의 개선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본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 선행연구를 거쳐 검증된 한식뷔페 서비스 품질요소를 20개를 도출하였고, 각 품질요소의 품질속성과, 속성에 따른 만족과 불만족의 범위, 그리고 현재 만족도를 고려하여 잠재적 고객만족 개선지수(PCSI Index:Potential Customer Satisfaction Improvement Index)를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PCSI지수 순위는 ‘제휴할인과 프로모션의 혜택(1위)’, ‘음식재료의 신선도(2위)’, ‘직원의 친절성(2위)’, ‘음식을 남기지 않을 경우 가격할인(3위)’, ‘직원의 고객에 대한 신속하고 성실한 응대(3위)’, ‘직원의 고객의 상황에 대한 관심(3위)’ 음식의 맛과 향, 모양(4위), 배경음악이나 소음의 적절성(5위)’, ‘인기있는 메뉴의 적절한 ...

주제어

#한식뷔페,서비스품질, Kano모델, 고객만족계수, PCSI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현정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85 p.p
키워드 한식뷔페,서비스품질, Kano모델, 고객만족계수, PCSI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997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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