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창의·융합 독서 교육방안 연구 원문보기


강애나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국어교육 전공) 국내석사)

초록

사회 변화와 시대가 요구하는 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2015 개정 교육 과정에서 미래 인재상으로 삼은 ‘창의 융합형 인재’에 주목했다. 창의·융합교육을 독서 지도에 적용하는 연구로서 단순한 학습능력보다 사고력과 창의력을 중시하고 이러한 학문의 경계를 넘나드는 창의·융합적 사고 능력을 갖추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동기와 흥미를 유발시키고 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독서 교육 지도를 통해 고등 사고 능력을 함양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애나
학위수여기관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국어교육 전공)
지도교수 한창훈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 2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094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