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에서는 창의·융합교육의 정의 및 관련 선행 연구에 대해 문헌연구를 통하여 살펴보고, 미국, 영국, 에스토니아 및 한국의 교육과정에 나타난 창의·융합적 요소를 도출하며 해당 국가의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교육 시스템, 지원체계 및 실제 교육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통한 종합적 비교를 통하여 유의미한 차이점을 발견하여 한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창의·융합교육 현장 혹은 정책에 적용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얻어진 한국 교육의 적용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다가오는 선택형 교육을 위한 지역 ...
저자 | 김상민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융합인재교육 |
지도교수 | 유미현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70p. |
키워드 | 창의교육 융합교육 창의융합교육 PBL 미래교육 융합인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1912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