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몰웨딩에 관한 소비자 인식 및 선호도 연구 원문보기


이선영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뷰티융합학과(메이크업.특수분장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논문개요


최근 결혼문화는 장기화되는 경기 침체 속에서 허례허식과 고비용 혼례문화로 인하여 사회적 문제를 초래하게 되었다. 이러한 결혼문화가 형성 된 여러 요인 중 하나가 사회적으로 불안정한 일자리로 인한 취업난과 높은 집값으로 인해 결혼을 포기하기에 이르렀다. 이른바 연애, 결혼, 출산 등 3가지를 포기하고 사는 ‘삼포세대’의 등장은 결혼 본연의 의미를 살린 실리(實利)추구의 결혼문화를 깊이 있게 생각하게 되었으며 개성 있는 맞춤예식으로 스몰웨딩을 지향하게 되었다. 이에 현 세대가 지향하는 결혼에 관한 인식변화를 통하여 웨딩시장의 현황을 알아보고 스몰웨딩에 대하여 어떠한 인식과 선호도를 가지고 있는지를 연구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20∼40대의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분석 자료로 사용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A Study on Consumers' Awareness and Preference for Small Wedding

Sun-Yung lee
Make-up·Special Effect Make-up Major
Graduate School of Convergence Beauty
Sungshin Women?s University

Amidst the prolonged economic recession, the recent wedding cul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선영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융합학과(메이크업.특수분장전공)
지도교수 김주덕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 7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2224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