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칭다오 국제맥주축제 참가자의 선택 속성과 방문동기가 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정단단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중국 술 문화는 원천적으로 다양하고, 내포가 풍부하다. 중국에서 술 문화는 침전되어 온 하나의 문화이고 하나의 관광 자원으로 천천히 발전됐다. 20세기 초, 6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맥주 양조 기술이 유럽에서 중국으로 전파되었다. 근대 신흥 도시로써 발전 역사도 어느덧 100년, 도시 발전은 맥주문화의 발전과 긴밀하게 연관이 되어 있다. 도시 발전과 함께 맥주문화도 발전되어 왔다. 칭다오는 하나의 역사문화, 도시문화와 맥주문화를 긴밀하게 결합한 전범을 맥주문화에 대한 칭다오 관광업의 발전에 적극적인 영향을 미친다. 칭다오는...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ore The drinks culture of China has a long history and rich connotation. In China, drinks culture as a culture heritage, has gradually developed into tourist resources. At the beginning of 20th Century, the beer brewing technology with about 6000 years of history. Beer was introduced into China fro...

주제어

#관광경영학 칭다오국제맥주축제 선택속성 만족도 재방문의도 맥주문화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단단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지도교수 조윤식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ⅳ, 54장
키워드 관광경영학 칭다오국제맥주축제 선택속성 만족도 재방문의도 맥주문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342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