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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소성 메시지가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품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진위경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광고홍보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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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 동안 타오바오 쌍11절은 매년 새로운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다. 지금까지 많은 연구자들은 쌍11절의 성공을 예측했다. 성공하는 이유 중 하나는 마케팅 전략 중 희소성 메시지(scarcity message)를 활용하기 때문이다. 희소성 메시지는 소비자의 구매를 자극하는 효과적인 촉진도구로 알려져 있으며, 이전의 선행연구 중 희소성 메시지에 관련된 연구결과가 많이 있다. 예를 들어, 제품유형(실용성/쾌락성), 충동구매성향, 메시지 프레이밍(message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years, Taobao Double-11 will set a new transaction record each time. Many related analysts have analyzed the success of Double-11. A part of these successes are due to the use of scarcity messages in marketing. Scarcity message is known as an effective promotion to stimulate consumer purch...

주제어

#광고홍보학 희소성메시지 제품유형 탐색재 경험재 신뢰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진위경
학위수여기관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학과
지도교수 차동필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ⅳ, 47장
키워드 광고홍보학 희소성메시지 제품유형 탐색재 경험재 신뢰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3428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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