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전남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주임교사의 리더십을 조사한 후 지각하는 주임교사의 리더십이 교사의 임파워먼트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연구이다. 어린이집 교사가 지각한 주임교사의 리더십이 합리적인 근무환경과 원의 효율적 운영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고, 원장과 어린이집 교사 사이의 중간관리자인 주임교사의 리더십이 교사의 임파워먼트와 조직몰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전라남도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30곳의 보육교사 250명이었다. 측정도구는 주임교사의 리더십을 알아보기 위해 이소희 등 (2004)이 제작한 4RL평가척도를 수정 보완하여 사용하였고, 교사 임파워먼트 측정 도구는 Short와 Rinehart(1992)가 개발한 학교 환경내의 임파워먼트 수준 평가 척도인 학교 구성원 임파워머트 척도 (SPES : School Participant ...
저자 | 이현미 |
---|---|
학위수여기관 | 순천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소비자.가족아동학과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940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