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유산균 제품은 영양제의 형태로 1959년에 최초 출시된 이후 장 건강 등에 좋은 유산균음료, 건강기능식품 등의 형태로 꾸준히 생산되어 왔다. 2000년대 들어 사스 사태를 겪으면서 중화권에서 김치 유산균의 면역력 강화 효과를 주목받은 이후 피부미용, 다이어트, 혈행 개선, 암 예방 등의 효능까지 가미된 건강기능식품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식품업계는 유산균의 다양한 기능에 주목하여 음료와 건강기능식품을 접목하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으며 시장은 최근 들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유산균음료 중 탈모 개선 효과가 가미된 김치 추출 유산균음료로써 특허를 취득한 제품을 알게 되었다. 탈모 효과 등으로 인하여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으나, 판매채널이 제한적이고 마시기 쉽지 않은 맛으로 인하여 대중성 있는 제품으로 판매되지 못하고 있다. 이에 과즙을 가미한 기능성 음료로 판매될 경우 수익성과 시장성이 확보될 가능성에 착안하여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본 사업은 김치 추출 유산균과 클렌즈 기법으로 가공된 과채즙을 혼합하여 만든 음료를 주요 제품으로 한다. 본 제품은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골목상권에 소매점으로 입지하게 되며, 마시기 편한 맛으로 제공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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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유산균 제품은 영양제의 형태로 1959년에 최초 출시된 이후 장 건강 등에 좋은 유산균음료, 건강기능식품 등의 형태로 꾸준히 생산되어 왔다. 2000년대 들어 사스 사태를 겪으면서 중화권에서 김치 유산균의 면역력 강화 효과를 주목받은 이후 피부미용, 다이어트, 혈행 개선, 암 예방 등의 효능까지 가미된 건강기능식품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식품업계는 유산균의 다양한 기능에 주목하여 음료와 건강기능식품을 접목하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으며 시장은 최근 들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유산균음료 중 탈모 개선 효과가 가미된 김치 추출 유산균음료로써 특허를 취득한 제품을 알게 되었다. 탈모 효과 등으로 인하여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으나, 판매채널이 제한적이고 마시기 쉽지 않은 맛으로 인하여 대중성 있는 제품으로 판매되지 못하고 있다. 이에 과즙을 가미한 기능성 음료로 판매될 경우 수익성과 시장성이 확보될 가능성에 착안하여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본 사업은 김치 추출 유산균과 클렌즈 기법으로 가공된 과채즙을 혼합하여 만든 음료를 주요 제품으로 한다. 본 제품은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골목상권에 소매점으로 입지하게 되며, 마시기 편한 맛으로 제공될 것이다.
SWOT 분석을 통하여 경영전략과 실행계획을 수립할 것이다. STP 전략을 통하여 시장에 접근하고, 4P Mix를 통하여 마케팅을 실행하게 것이다. 초기 고가 정책을 사용하여 이윤 극대화를 통한 초기 비용 조기 회수, 단기간 내에 시장 내 우월적 지위 확보를 이루어 낼 것이다.
본 사업 계획서는 위와 같은 전략 수립을 통하여 유산균 혼합 과채즙 음료 판매점이 가져야 할 경쟁력을 제시하고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우리나라 유산균 제품은 영양제의 형태로 1959년에 최초 출시된 이후 장 건강 등에 좋은 유산균음료, 건강기능식품 등의 형태로 꾸준히 생산되어 왔다. 2000년대 들어 사스 사태를 겪으면서 중화권에서 김치 유산균의 면역력 강화 효과를 주목받은 이후 피부미용, 다이어트, 혈행 개선, 암 예방 등의 효능까지 가미된 건강기능식품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식품업계는 유산균의 다양한 기능에 주목하여 음료와 건강기능식품을 접목하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으며 시장은 최근 들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유산균음료 중 탈모 개선 효과가 가미된 김치 추출 유산균음료로써 특허를 취득한 제품을 알게 되었다. 탈모 효과 등으로 인하여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으나, 판매채널이 제한적이고 마시기 쉽지 않은 맛으로 인하여 대중성 있는 제품으로 판매되지 못하고 있다. 이에 과즙을 가미한 기능성 음료로 판매될 경우 수익성과 시장성이 확보될 가능성에 착안하여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본 사업은 김치 추출 유산균과 클렌즈 기법으로 가공된 과채즙을 혼합하여 만든 음료를 주요 제품으로 한다. 본 제품은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골목상권에 소매점으로 입지하게 되며, 마시기 편한 맛으로 제공될 것이다.
SWOT 분석을 통하여 경영전략과 실행계획을 수립할 것이다. STP 전략을 통하여 시장에 접근하고, 4P Mix를 통하여 마케팅을 실행하게 것이다. 초기 고가 정책을 사용하여 이윤 극대화를 통한 초기 비용 조기 회수, 단기간 내에 시장 내 우월적 지위 확보를 이루어 낼 것이다.
본 사업 계획서는 위와 같은 전략 수립을 통하여 유산균 혼합 과채즙 음료 판매점이 가져야 할 경쟁력을 제시하고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
우리나라 유산균 제품은 영양제의 형태로 1959년에 최초 출시된 이후 장 건강 등에 좋은 유산균음료, 건강기능식품 등의 형태로 꾸준히 생산되어 왔다. 2000년대 들어 사스 사태를 겪으면서 중화권에서 김치 유산균의 면역력 강화 효과를 주목받은 이후 피부미용, 다이어트, 혈행 개선, 암 예방 등의 효능까지 가미된 건강기능식품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식품업계는 유산균의 다양한 기능에 주목하여 음료와 건강기능식품을 접목하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으며 시장은 최근 들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유산균음료 중 탈모 개선 효과가 가미된 김치 추출 유산균음료로써 특허를 취득한 제품을 알게 되었다. 탈모 효과 등으로 인하여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으나, 판매채널이 제한적이고 마시기 쉽지 않은 맛으로 인하여 대중성 있는 제품으로 판매되지 못하고 있다. 이에 과즙을 가미한 기능성 음료로 판매될 경우 수익성과 시장성이 확보될 가능성에 착안하여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본 사업은 김치 추출 유산균과 클렌즈 기법으로 가공된 과채즙을 혼합하여 만든 음료를 주요 제품으로 한다. 본 제품은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골목상권에 소매점으로 입지하게 되며, 마시기 편한 맛으로 제공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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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업 계획서는 위와 같은 전략 수립을 통하여 유산균 혼합 과채즙 음료 판매점이 가져야 할 경쟁력을 제시하고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우리나라 유산균 제품은 영양제의 형태로 1959년에 최초 출시된 이후 장 건강 등에 좋은 유산균음료, 건강기능식품 등의 형태로 꾸준히 생산되어 왔다. 2000년대 들어 사스 사태를 겪으면서 중화권에서 김치 유산균의 면역력 강화 효과를 주목받은 이후 피부미용, 다이어트, 혈행 개선, 암 예방 등의 효능까지 가미된 건강기능식품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식품업계는 유산균의 다양한 기능에 주목하여 음료와 건강기능식품을 접목하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으며 시장은 최근 들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유산균음료 중 탈모 개선 효과가 가미된 김치 추출 유산균음료로써 특허를 취득한 제품을 알게 되었다. 탈모 효과 등으로 인하여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으나, 판매채널이 제한적이고 마시기 쉽지 않은 맛으로 인하여 대중성 있는 제품으로 판매되지 못하고 있다. 이에 과즙을 가미한 기능성 음료로 판매될 경우 수익성과 시장성이 확보될 가능성에 착안하여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본 사업은 김치 추출 유산균과 클렌즈 기법으로 가공된 과채즙을 혼합하여 만든 음료를 주요 제품으로 한다. 본 제품은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골목상권에 소매점으로 입지하게 되며, 마시기 편한 맛으로 제공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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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업 계획서는 위와 같은 전략 수립을 통하여 유산균 혼합 과채즙 음료 판매점이 가져야 할 경쟁력을 제시하고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
Since its first launch in 1959 in the form of nutritional products, Korea's lactic acid bacteria products have been steadily produced in the form of lactic acid bacteria beverages and health functional foods that are good for intestinal health. In the mid-2000s, after experiencing the SARS crisis, i...
Since its first launch in 1959 in the form of nutritional products, Korea's lactic acid bacteria products have been steadily produced in the form of lactic acid bacteria beverages and health functional foods that are good for intestinal health. In the mid-2000s, after experiencing the SARS crisis, it has become more popular as a health functional food with added benefits such as skin beauty, diet, blood circulation improvement, and cancer prevention after receiving attention for enhancing the immunity of Kimchi Lactobacillus.
The food industry is paying attention to the diverse functions of lactic acid bacteria and continues to try to incorporate beverages and health functional foods. The market has been growing rapidly in recent years.
Recently, there is a patented product as a kimchi extract-extracting lactic acid bacterium with improved effect of alopecia among the lactic acid bacteria drink. Although the market attracts attention due to the effect of preventing hair loss, sales channels are limited and can not be sold as a popular product due to a taste that is not easy to drink. Therefore, when it is sold as a functional beverage with juice, it is prepared for start-up by paying attention to the possibility of securing profitability and marketability.
The main product is a drink made by mixing Kimchi extract lactic acid bacteria with health functionalities and fruit juice processed with a clense technique. This project will provide consumers with easier and safer food, contribute to the promotion of public health, and seek to maximize profit through secure market. By utilizing management know-how such as proper marketing techniques, we will present competitive power of Lactic acid bacteria mixed fruit juice drink store and build new business model.
Since its first launch in 1959 in the form of nutritional products, Korea's lactic acid bacteria products have been steadily produced in the form of lactic acid bacteria beverages and health functional foods that are good for intestinal health. In the mid-2000s, after experiencing the SARS crisis, it has become more popular as a health functional food with added benefits such as skin beauty, diet, blood circulation improvement, and cancer prevention after receiving attention for enhancing the immunity of Kimchi Lactobacillus.
The food industry is paying attention to the diverse functions of lactic acid bacteria and continues to try to incorporate beverages and health functional foods. The market has been growing rapidly in recent years.
Recently, there is a patented product as a kimchi extract-extracting lactic acid bacterium with improved effect of alopecia among the lactic acid bacteria drink. Although the market attracts attention due to the effect of preventing hair loss, sales channels are limited and can not be sold as a popular product due to a taste that is not easy to drink. Therefore, when it is sold as a functional beverage with juice, it is prepared for start-up by paying attention to the possibility of securing profitability and marketability.
The main product is a drink made by mixing Kimchi extract lactic acid bacteria with health functionalities and fruit juice processed with a clense technique. This project will provide consumers with easier and safer food, contribute to the promotion of public health, and seek to maximize profit through secure market. By utilizing management know-how such as proper marketing techniques, we will present competitive power of Lactic acid bacteria mixed fruit juice drink store and build new business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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