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헤어 미용분야 패러다임 변화 연구
Paradigm Changes in Hairdressing Industry Using Big Data 원문보기


문소희 (광주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용과학과 헤어 미용 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산업발달과 시장확대로 헤어 미용분야에서 마케팅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마케팅 문구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마케팅 문구를 어떻게 구성하여 전략적으로 배치하는가에 따라서 홍보 효과가 크게 달라진다. 홍보는 구체적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 상위권 배치, SNS의 리트윗, 오프라인의 전단, POP 등에 시각을 집중시키는 전략적이고 의도된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더욱이 헤어 미용분야는 시각적으로 시술 전후의 효과가 커 온라인에서 많은 홍보 마케팅이 이루어지는데, 이때 사진과 함께 이루어지는 텍스트 마케팅이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헤어 미용분야에 대한 관련 주체들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고 분석하기 위해 온라인 ...

주제어

#헤어 미용 빅데이터 텍스트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 

학위논문 정보

저자 문소희
학위수여기관 광주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미용과학과 헤어 미용 전공
지도교수 이재숙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242
키워드 헤어 미용 빅데이터 텍스트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2296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