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논 문 요 약
하브루타 수업방법 적용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배지영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교육심리전공
(지도교수 임진영)
이 연구의 목적은 질문을 만들며 서로 많은 대화를 하는 하브루타 수업이 학생의 자아존중감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 연구를 검증하기 위하여 경기 화성 지역의 N초등학교 5학년 4개 학급 학생 97명을 선정하였다. 사전검사를 한 뒤 동질성이 확인된 2개 반 50명을 비교집단으로 하고, 2개 반 47명을 실험집단으로 구성하였다. 실험집단은 14주 동안 일주일에 3시간씩 도덕과 실과 교과에서 하브루타 수업으로 진행하고 비교집단은 하지 않았다. 그리고 실험이 끝난 후에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을 대상으로 사후검사를 실시하였다. 프로그램 효과검증은 Window용 ...
저자 | 배지영 |
---|---|
학위수여기관 |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심리 전공 |
지도교수 | 임진영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80 |
키워드 | 하브루타 자아존중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4845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