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시재생을 통한 도시 브랜딩 활성화 연구
A Study for the Revitalization of the City Branding through Urban Regeneration 원문보기


김리현 (조선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 스페이스퍼블릭디자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세계화, 정보화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산업구조의 변화로 인한 낙후된 도시들은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통해 물리적 환경을 개선하기 시작하였다. 그 후 도시재생에 성공한 도시는 다른 도시와는 차별된 정체성을 정립하고자 하였다. 더 나아가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도시민의 삶의 질을 높임으로써, 도시 브랜드 가치가 높은 경쟁력 있는 도시가 되었다.
단순히 홍보만 잘 되어 있는 도시들은 일반적으로 문화체험, 먹거리 체험 정도의 수준이다. 반면에 사람들이 그 도시 이름을 들었을 때, 가고 싶고, 그 문화를 즐기고 싶고, 살고 싶은 욕망을 느끼는 것은 도시 홍보 즉 마케팅의 수준을 넘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aking by age of globalization and information, degenerated cities began to improve physical environment through urban regeneration project because of change of industrial structure. Cities that succeed in urban regeneration wished to establish identity differentiating with other cities. Furthermore...

주제어

#도시재생 도시 브랜딩 도시브랜드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리현
학위수여기관 조선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스페이스퍼블릭디자인
지도교수 윤갑근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84 p.
키워드 도시재생 도시 브랜딩 도시브랜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5004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