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교과서 활용 운영 사례 연구 : - 소망중학교를 중심으로 - 원문보기


이지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교육행정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디지털교과서 정책 연구학교인 소망중학교의 운영 실태와 운영성과, 실제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의 효율성 등에 대해 교사들이 어떻게 이해하고 인식하는지를 살펴보아 디지털교과서의 안정적인 정착과 그 발전 방안을 제시해보고자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디지털교과서 도입 후 교사들의 인식은 어떻게 달라졌는가?
둘째, 디지털교과서 도입 후 수업방식과 교육과정재구성에 대한 교사들의 변화 모습은 어떠한가?
셋째, 디지털교과서 도입 후 성과와 개선을 위한 방안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가?
본 연구에서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지은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행정
지도교수 박주형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54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6532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