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직업의 소멸과 생성이 예측되어 미래성장을 위한 교육의 방향이 중요하며 특히, 진로교육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그러나 교육현장에서의 진로교육은 이론중심, 일회성 이벤트, 프로그램의 활용도 미흡으로 자기 주도적 관점의 프로젝트 학습활동에 대한 방향개선이 요구된다. 이에 사용자 중심의 이해와 공감의 문제해결방식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방법론을 활용하여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진로교육에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활용하여 중학교 진로교육의 목표 및 성취기준에 도달하고, 청소년들의 진짜 욕구를 발견하는 진로교육에 대한 새로운 ...
저자 | 이은주 |
---|---|
학위수여기관 |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컨설팅학과 |
지도교수 | 김선아 |
발행연도 | 2019 |
키워드 | 진로교육 중학교 시기의 진로교육 디자인 씽킹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6600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