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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장서비스가 테마파크의 고객만족 및 충성도,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조예원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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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의 소비행태가 진화하며 기업의 마케팅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현대의 소비자들은 삶의 가치창출을 위해 소비를 하고 있으며, 가치있는 소비활동은 소비자들을 충성고객으로 유도한다. 대표적인 가치 있는 소비 활동으로 차별화된 가치 체험을 들 수 있는데, 이러한 가치 체험은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 간의 통합적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그 중에서도 분장서비스는 실용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가치 체험을 충족시킬 수 있으며, 체험마케팅의 대표적인 컨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본 연구는 대표적 테마파크이자 분장서비스를 체험마케팅 요소로서 시행하고 있는 에버랜드, 롯데월드 및 합천영상테마파크의 실제 분장서비스를 실시하여 주된 연구의 대상으로 삼았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이벤트성 서비스이자 주요한 시즌 판매상품으로서 최근 소비자들에게 소구력이 높은 공포, 할로윈을 테마로 한 분장서비스를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본 연구는 ‘체험마케팅으로서의 분장서비스’가 소비자들이 테마파크내 분장서비스에서 느끼는 ‘만족도’, ‘충성도’, ‘재방문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는 문헌연구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nsumer behavior is evolving and many changes are taking place in corporate marketing. Modern consumers are consuming to create value for life, and valuable consumption activities lead consumers to loyal customers. This value experience enables integrated communication between the service provider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예원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의류학과
지도교수 이영주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 89장(일부접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6813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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