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가구·인테리어 시장의 규모가 지속 성장하고 있다. 각종 선행연구에서 해석한 주요 원인은 4가지로 ①국민소득의 증가 ②‘집’에 관한 인식 변화 ③소비자 트렌드 변화 ④글로벌 가구기업 IKEA의 한국 진출이 되겠다.
본 연구에서는 지속 성장중인 가구·인테리어 시장의 잠재 소비자들이 상품 구매 시 고려하는 상품 속성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기 위하여 현 유통시장의 전문가 12인과 컨퍼런스를 통해 4가지 상품 속성을 추출하였으며 그 속성은 ①가격 ②품질 ③디자인 ④친환경 속성이다. 여기에 고객 속성인 ⑤가족구성 ⑥주거평수 속성을 추가하여 총 6가지의 속성을 소비자 ...
저자 | 윤정현 |
---|---|
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통산업전공 |
지도교수 | 하광옥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 87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7456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