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켈러의 ARCS이론을 적용한 중학교 음악 가창 수업지도안 원문보기


전솔잎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현재 중학교 음악 교사들이 학습자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켈러의 ARCS 이론을 적용한 음악 가창 수업지도안을 제시하여 보다 더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를 위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켈러의 ARCS 이론을 적용한 가창 수업지도안을 작성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수업에 적용하고 수업한 뒤 수정 보완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첫째로 단순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help current middle school music teachers by suggesting the vocal lesson plan applying Keller’s ARCS Theory which could increase the efficiency of their classes. In order to achieve this goal, the vocal lesson plan for middle school student was designed under the prin...

주제어

#주의집중 동기유발 관련성 자신감 만족감 흥미 가창 표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솔잎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음악교육전공
지도교수 최진호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 115 p.
키워드 주의집중 동기유발 관련성 자신감 만족감 흥미 가창 표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54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