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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공유경제는 사용자 간(Peer-to-peer) 자원의 공유를 통해 효율을 극대화시켜 대여자, 이용자, 기업 모두가 이익을 취할 수 상생 구조의 형태로 이는 소비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사회에서 공유경제 플랫폼 기업에 대해 관심을 갖는 이유 역시 기업의 수익이 사회적 기여로 연결되는 비즈니스 구조이기 때문이다(예: 코카콜라 북극곰 캠페인)(김점산, 2014). 그러나 현재 공유경제 플랫폼 기업들은 ‘공유’라는 협력적인 이미지를 브랜드 전략과 ‘플랫폼 효과’를 사용하여 폭넓은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여 네트워크를 창출하는 전략으로 ...
저자 | 김희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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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서영호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48 p. |
키워드 | 공유경제, 에어비앤비, 중단의도, 기대-불일치이론, 지각된위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779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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