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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왕홍(网红)마케팅의 특성이 중국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혁신성향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성범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유통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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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노 사피엔스, 오늘날 스마트폰이 없이는 생활하는 것을 힘들어하는 신인류를 일컫는 단어다. 인터넷의 발달에 이은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인류는 시간과 장소의 한계는 물론, 국가와 지역, 인종을 뛰어넘어 하나의 세상에 놓이게 되었고, 그 중심엔 SNS(Social Network Services/sites)가 있었다. SNS의 발달은 다시 핀테크의 발달과 더불어 여러 산업 각 방면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특히 중국의 경우는 대표적인 전자 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와 위챗페이를 필두로 모바일을 통한 결제가 사실상 지갑을 대체했으며, SNS를 통한 상업적 행위도 크게 발달하고 있는 추세이다. 왕홍(网红), 网络红人의 줄인 말로 일명 중국의 SNS스타를 의미한다. 중국 내에서 왕홍의 파급력은 날로 커가는 추세이며 최근에는 ‘왕홍 경제’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정도로 경제적 부가가치 또한 매우 높은 편이다. SNS의 발달과 핀테크의 발달에서 탄생한 왕홍의 가장 큰 특징은, 왕홍은 일방적인 전파가 가능한 ‘개인’이라는 점이다. 중국의 왕홍은 한 사람 혹은 소수의 사람이 곧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지식과 정보의 획득처, 제품의 구매처, 교류의 창,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성범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유통경영전공
지도교수 신광수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i, 95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853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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