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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열차운영 시스템 방식은 점차 유인운전 보다 무인운전 시스템 방식을 도입하여 운영하는 기관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그에 따른 승무업무 종사자 운영방식은 기존 유인운전 시스템 방식과 대부분 비슷하게 운영되고 있는 상황이다.
정작 무인운전 운영기관에서도 얘기치 못한 비상운전 상황을 대비하고 열차운영의 안정화를 위해 철도차량 운전면허를 취득한 전문인력을 운영하고 있어 그에 따른 전문인력 채용 및 관리에 대한 인건비용 부분을 부담하고 있다.
하지만 철도 운전업무 종사자(전문인력)가 되...
저자 | 김우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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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통ITS학과 |
지도교수 | 이철기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62 |
키워드 | 무인운전 무인운전업무종사자 무인운전운영기관 승무인력운영방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50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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