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의 목적은 청소년 참여 활동 경험이 공동체 의식 향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아울러 청소년 참여 활동이 학생들의 성별, 학교 급에 따라 공동체 의식 형성에 미치는 영향력이 다른지 확인하고자 한다. 이 연구의 결과는 우리 사회에서 청소년 참여 활동의 중요성을 실증적으로 부각하고 관련 정책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연구의 주 연구문제는 청소년 참여 활동 경험이 공동체 의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이며 이에 대한 하위 질문으로 청소년 참여 활동 경험이 성별, 학교 급에 따라 공동체 의식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지를 묻는 구성을 하였다. 이러한 연구문제의 질문을 확인하기 위해서 청소년 참여 활동 경험 여부를 독립 변인으로, 공동체 의식을 종속 변인으로 하였다. 그런 다음 ...
저자 | 정은수 |
---|---|
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평생교육전공 |
지도교수 | 윤민종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57 장 |
키워드 | 청소년참여활동, 공동체의식, 정책참여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891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