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연구자는 초등학교에서 미술을 가르치면서, 교사들이 감상 수업을 어려워하며 표현 수업에 비해 소홀히 다뤄지고 있다는 것을 경험하였다. 감상 수업은 주로 평가를 위해서 일 년에 한두 번 글쓰기나 조사 학습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학생들의 흥미를 일으키기 어려워보였다.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봤을 때, 이런 방식의 미술 감상 교육은 미술 문화를 향유하고 소비하는 문화 시민을 양성하기 어려워보인다. 그래서 연구자는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며, 교사들도 익숙한 교수·학습 방법 중 하나인 ‘역할놀이’를 감상 수업에 적용하고 그 효과에 대해 연구하...
저자 | 이명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학과 초등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지연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x, 136 p. |
키워드 | 미술 감상 역할놀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916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