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2015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제시하는 정보 처리 역량의 하위 요소 중 하나인 공학적 도구 및 교구활용에 관한 국내 연구의 동향을 조사하는 것이다. 공학적 도구 및 교구활용에 대한 중요성은 꾸준히 강조되고 있었다. 국내의 교육과정 상에서는 공학적 도구 및 교구를 활용하는 학습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있었으며 미국의 NCTM(2000)에서는 ‘공학적 도구의 원리’를 제시하며 수업에서의 활용을 권장하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 교육과정에서는 공학적 도구 및 교구를 내포하는 역량인 정보 처리 역량을 제시하며 그 중요성을 ...
저자 | 전선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수진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xii, p.82 |
키워드 | 공학적 도구 교구 연구동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92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