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촌관광 체험, 서비스 품질, 브랜드자산, 지각된 가치, 충성도 관계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of Rural Tourism Experience, Quality of Service, Brand Assets, Perceived, Value and Loyalty 원문보기


최효 (전주대학교 대학원 관광서비스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회적 경쟁압력이 커지면서 당대에는 사람들의 삶의 스트레스가 점점 더 커져가고 있기 때문에 물질적 삶이 충족되는 상황에서 정신방출이 사람들이 일을 하는 나머지 주된 추구대상이 되고 있다. 도시 관광은 다양하고 다양한 관광프로그램을 제공해 빠른 발전을 이뤘지만 농촌관광에 대한 관심은 미미했다. 이에 본 연구는 전라북도의 대표 농촌관광마을 관광객들이 지각된 가치, 충성도가 높이고 관광객을 더 많이 유치하고 농촌관광이 활성화하고 관광업의 경쟁력 있는 농촌관광마을로 형성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줄 수 있는 향후발전 지시를 제공하는 목적이 있다.
죄종 연구목적을 실현하기 위하여 전라북도에 대표 농촌마을을 체험, 서비스품질과 브랜드자산이 범위로 농촌관광마을을 방문한 체험객들을 대상으로 2018년 9월 1일부터 10월 15일 까지 45일 간에 실제로 설문조사하였고, 분석에는 종 350부가 조사하였다. 실증분석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increasing pressure of social competition, the stress of people's lives is getting bigger and bigger during those days, the release of the mind is becoming the main target of people's work at a time when material life is being met. Although urban tourism has developed rapidly by providing d...

주제어

#관광경영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효
학위수여기관 전주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서비스경영학과
지도교수 송광인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i, 113 p.
키워드 관광경영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1053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