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사례개념화를 적용한 미술치료 실행연구’가 연구자와 연구참여자의 관계에서 어떠한 상호작용을 거치며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는지 그 과정과 결과를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사례개념화’와 ‘실행연구’를 미술치료 학계 및 현장에 도입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또래 관계문제를 호소하며 미술치료에 의뢰된 연구참여자인 학령전기 아동에게 Sperry와 Sperry(2015)의 사례개념화를 인간중심 이론으로 개념화하여 미술치료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하였다.
연구방법은 순환과정을 거치는 사례개념화와 미술치료 과정을 입체적으로 드러내기 위하여 연구주기가 반복되는 실행연구 방법을 선택하였고, 자료의 분석은 국내 ...
저자 | 조은실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예술치료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미남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 143 p. |
키워드 | 미술치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338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