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갈등은 민주 사회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한다. 민주 사회에서는 개인의 관점과 의사를 자유롭게 표명하며, 오늘날에는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해 그러한 양상이 더욱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따라서 현대 민주 사회의 구성원은 갈등을 적극적으로 대면하여 슬기롭게 해결해야 한다. 학생들 또한 현대 민주 사회의 구성원이자 미래 사회의 주체로서 갈등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건설적인 발전의 계기로 삼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과거 학교에서는 갈등을 부정적인 것으로 치부하고 교사 일방의 강의식 수업으로 인해 진정한 의미로써 갈등해결교육의 한계가 지적되었다. 이에 본 연구는 그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갈등해결교육에 ...
저자 | 김은지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윤리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i, 102 p. |
키워드 | 갈등 갈등해결 갈등해결전략 갈등해결교육 문제중심학습(PBL)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425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