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의 목적은 창의적 사고 기법을 활용한 초등학교 6학년 뮤지컬 감상 지도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음악 감상 교육은 음악적 심성을 계발하고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가치 있는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서 가창, 기악 등의 다른 영역에 비해 낮은 비중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그리하여 본 논문에서는 음악 감상 지도 방안을 개발하고자 하였으며, 학생들이 친숙하게 여길 수 있는 뮤지컬을 감상 제재로 선택하였다. 그리고 창의적 사고기법을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이 뮤지컬 작품에 대한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고 감상을 내면화하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뮤지컬 감상 지도에 활용할 창의적 사고기법으로 육색사고모와 ...
저자 | 김수하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111 p. |
키워드 | 뮤지컬 음악 감상 음악 교육 창의적 사고기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425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