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초등 사회과 문제해결학습을 실천적인 방향으로 살펴보기 위하여 실행되었다. 문제해결학습이란 존 듀이가 고안한 교수・학습방법으로, 아동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경험으로는 간단히 해결할 수 없는 문제사태를 해결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조직한 뒤 이를 의도적으로 교육과정에 반영한 것을 의미한다. 초등 사회과에서 문제해결학습이 갖는 교육적 의의와 교사의 실천논리를 연구하기 위하여 A교사의 실제 수업 사례를 연구하였다. A교사는 사회과 문제해결학습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의 수업 실천 사례는 다수의 출판 도서와 인터뷰 등을 통하여 알려져 있다. 그 중 세 가지 사례(...
저자 | 김본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사회과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v, 92 p. |
키워드 | a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34286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