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논문은 초등 6학년 단계에서 세계지리를 학습하는 학생들이 나만의 기호를 만들고 지도에 나타내는 감성적 지도 그리기 활동을 통해 효과적인 세계지리 학습 방안을 제시한 연구이다.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세계 지리에서 지도학습의 필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사회과 교육과정 및 교육 목표 분석을 통해서 세계지리 학습 내용을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세계지리 영역에서 지도는 사회과 목표를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학습 요소이자 도구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저자 | 양소연 |
---|---|
학위수여기관 |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글로컬시민교육 |
발행연도 | 2020 |
키워드 | 감성적 지도 그리기 기호 지도학습 나만의 지도 기호 만들기 세계지리 학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4836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