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40대 여성의 헤어스타일 인식도와 선호도 연구
A study on Perception and Preferences of Hair-style in 20˜40's Women 원문보기


한효주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이미지산업학과 뷰티이미지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헤어스타일은 언어적 의사소통으로써 대인 커뮤니케이션의 한 도구로도 지칭되며 미적 관리를 넘어서 개인의 사회적 언어로 자리를 잡고 있다. 그러나 사회생활이 가장 활발한 연령층인 20~40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의 인식정도와 성향, 관심정도를 토대로 헤어스타일 선호도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따라서 여성들의 헤어스타일에 대한 인식도 및 관심정도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예상하는 헤어이미지 선호도와 헤어스타일 연출성향의 선호도를 자세히 알아보고, 이에 대한 지표를 정확하게 제시하여 미용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서울지역에 거주하는 20대~50대 미만의 여성 507명을 대상으로 헤어스타일에 대한 관심정도, 헤어스타일 연출성향 및 헤어이미지 선호도를 알아본 후, 헤어스타일에 대한 인식도에 따른 헤어스타일에 대한 관심정도 및 관심정도에 따른 헤어스타일 연출성향과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여성들의 헤어이미지 및 헤어스타일 연출성향 선호도에 대한 지표를 정확히 제시하고자 2018년 11월 29일부터 12월 27일까지 4주 동안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Hairstyles are a means of interpersonal communication in linguistic communication and have been regarded as individuals’ social language, in addition to being markers of aesthetic management. However, few studies have been conducted on hairstyle preferences based on the perception, tendency, and int...

주제어

#헤어스타일 인식 헤어스타일 선호도 헤어스타일 이미지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효주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이미지산업학과 뷰티이미지학
지도교수 김영삼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134
키워드 헤어스타일 인식 헤어스타일 선호도 헤어스타일 이미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87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