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화장품 소비자의 가치인식이 추구혜택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Value Perception of Cusomized Cosmetics Consumer on Benefit Sought and Purchasing Behavior 원문보기


유서연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향장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맞춤형화장품 소비자의 가치인식이 추구혜택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본 연구에서는 공급사슬의 앞 단계에 위치한 화장품 기업이 규격화된(ready-made) 소비재 시장에서 진화하여 맞춤형화장품(customized) 시장으로 진입함에 있어 본격적인 법제화가 시행되기 이전에 맞춤형화장품에 지각된 소비가치가 추구혜택과 구매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고, 기업과 소비자간 맞춤형화장품을 이해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요인을 제거하며, 맞춤형화장품 시장의 적극적인 육성을 위해 전략적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예비조사 이후 332명을 대상으로 본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설문지는 소비가치에 관한 8문항, 추구혜택에 관한 19문항, 구매행동에 관한 3문항까지 총 30문항으로 이루어졌으며, 통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기술분석 및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Influence of Value Perception of Customized Cosmetics Consumer on Benefit Sought and Purchasing Behavior

Yoo, Seo Yeon
Department of Cosmetology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Konkuk University


Cosmetics companies located in the front-end of the sup...

주제어

#맞춤형화장품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유서연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학과
지도교수 안성관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60
키워드 맞춤형화장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587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