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최신 소비환경 트렌드를 활용한 뮤지컬 마케팅 전략 연구 원문보기


곽재혁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뮤지컬 산업이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시장규모가 커짐과 동시에 뮤지컬 산업의 제작비 돌려막기의 병폐, 임금 미지불 사태, 시장규모에 비해 지나치게 많은 제작편수 등 심각한 문제점을 안고 있기도 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뮤지컬 제작에 있어 불안한 대외적인 경제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관객을 끌어 모을 수 있는 최신 소비환경 트렌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탐구하였다.
본 연구에서 연구자는 STEEP 분석 방법을 통하여 최근 소비환경 트렌드를 파악하고 그 중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demand for the musical industry increases, the market size grows, and at the same time, there are serious problems such as the social ills of risk transferring in the production cost of the musical industry, the unpaid wages, and excessive number of productions compared to the market size. Th...

Keyword

#뮤지컬 마케팅, 최신 소비환경 트렌드, 뮤지컬 마케팅 전략, Musical marketing, Recent consuming environment trends, Musical marketing strategies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곽재혁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지도교수 지혜원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ⅶ, 102 p.
키워드 뮤지컬 마케팅, 최신 소비환경 트렌드, 뮤지컬 마케팅 전략, Musical marketing, Recent consuming environment trends, Musical marketing strategies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3601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